애정으로 움직이는 세상

반응형

이 세상이 움직이는 원동력이 있습니다.

그것은 애정입니다.

 

내가 좋아하면 가까이 가고, 내가 좋아하지 않으면 멀어지는 것입니다.

내가 친구를 좋아하면 자주 만나고 싶지만, 어떤 친구를 좋아하지 않으면 멀어지게 됩니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은 자주 먹지만, 내가 싫어하는 음식은 먹지를 않습니다.

내가 마음에 들고 좋아하는 카페는 자주 가겠지만, 카페 분위기가 내가 좋아하지 않는 곳은 가지 않을 것입니다.

 

, 애정과 미움은 대상을 가까이하느냐 멀어지느냐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좋아하는 것은 가까이 오지만, 좋아하지 않는 것은 멀어지게 됩니다.

 

그리면, 그리스도인은 무엇을 좋아해야 합니까?

그것은 오직 하나입니다.

바로 창조주이시며, 천국의 주인이신 예수님이십니다.

주님을 그리워하는 것이 진정한 축복입니다.

내가 주님을 그리워하면, 내가 주님을 좋아하며, 주님이 가까이 오시기 때문입니다.

 

주님은 내가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오시지 않고, 내가 주님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좋아할 때 주님이 내게 가까이 오시는 것입니다.

주님을 내게 가까이오게 하는 방법은 그래서 오직 하나 밖에 없습니다.

바로 애정입니다.

 

그런데, 주님이 나보다 더 먼저 나를 사랑하시고, 나와 가까이 하고 싶어하는 그리움으로 가득차 있음을 있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이천년 전에 주님이 이 땅에 오신 이유입니다.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대속물로 주시기 위해서 이 땅에 주님이 오신 것입니다.

 

그런데, 주님이 내게 가까이 오셔서 나와 사랑의 교제를 나누고자 해도, 내가 가까이 하기를 원하지 않으면, 주님은 가까이 오실 수가 없습니다.

사랑은 상호작용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진정한 성탄절은 내가 주님을 가까이하고자 하는 열망과 그리워하는 간절한 마음이 표현되어야 합니다.

 

마음과 힘과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그리스도인의 최종목표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주의 말씀을 마음에 새겨야 하며, 새기기 위해서는 말씀 암송을 하셔야 합니다.

주님의 이름을 부르며, 주의 말씀이 마음에 새겨지시고, 주님을 뜨겁게 사랑하시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그것이 진정한 행복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