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변화되는 그리스도인

반응형

자전거를 타는 것은 균형 감각이 요구가 됩니다.

처음 자전거를 배우게 되면, 이리저리 넘어지고 잘 가지를 않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에 혼자서도 균형 감각을 잡게 되고 넘어지지 않고 잘 타게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시간이 좀 걸립니다. 자전거를 타는 몸의 감각이 익어야 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마찬가지로 무엇을 배우든지 사람은 그것을 익히기 위해서 시간이 필요합니다.

한가지 운동을 배우더라도 그 운동이 몸이 기억을 하도록 여러 시간을 반복하면, 자동적으로 운동을 잘 하게 됩니다.

그래서 한 번 배운 수영이나 자전거 타기는 죽을 때까지 잊어버리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예수를 믿게 되면 이제는 성경에서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삶을 배워야 합니다.

처음에는 잘되지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계속해서 말씀을 기준으로 우리 삶에 이것이 적용되기 위해서 연습하고 연습해야 합니다.

때로는 넘어지고 힘들수도 있지만,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우리 삶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서 점점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자연스럽게 지키며 사는 삶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말씀을 자연스럽게 지킬 수 있는 비결이 하나있습니다.

그것은 말씀 암송입니다.

암송은 마치 운동과 같습니다.

내 입술이 말씀을 암송하게 되면, 입술이 운동을 하고, 귀가 운동을 하고, 머리가 운동을 하고, 몸이 운동을 합니다.

그래서 내 머리에 말씀이 새겨지고, 입술에 말씀이 새겨지게 되고, 몸에 말씀이 새겨지게 됩니다.

즉 운동을 열심히 하면 몸이 그 운동하는 것을 기억하듯이, 암송을 하게 되면 우리의 몸이 말씀을 기억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디서나 자연스럽게 말씀을 말하게 되고, 실천하게 됩니다.

 

결국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일들이 일어나게 됩니다.

우리는 이렇게 점점 예수를 닮아가는 삶으로 변화되어가야 합니다.

그것이 우리의 삶의 의미이며 목표임을 꼭 깨달으시고, 주님 오시는 그 날까지 열심히 달려가시기를 축복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