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현재만 존재한다.
바로 오늘 바로 이 순간만이 진짜 삶이라는 말이다.
현재,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바로 내일의 나의 모습이 되는 것이다.
어떤 사람이 지금 매운 음식을 먹으면, 다음날 그가 화장실을 갔을 때 몸 밖으로 무엇이 나오겠는가?
지금 먹은 음식이 소화되서 나올 것이다.
내가 지금 돈을 벌기 위해서 일을 한다면, 내일 그는 일한 것에 대한 수고비가 들어 올 것이다.
내가 지금 누군가를 사랑하고 있다면, 내일 그 사람은 사랑의 모습으로 있을 것이다.
사람은 반드시 심은대로 거두게 된다.
이것은 하나님이 만드신 법칙이기 때문입니다.
콩 심은 곳에 콩나고, 팥 심은 곳에 팥이 난다.
그렇다고 한다면, 지금의 나의 모습은 과거에 내가 뿌린 것을 그대로 거둔 것 뿐이다.
그래서 현재를 바꿀 수가 없다.
현재를 바꾸기 위해서는 과거를 바꾸어야 하는데, 사람은 과거로 돌아갈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미래는 바꿀 수가 있다.
지금 현재 내가 하고 있는 행동이 미래에 나타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리스도인들은 날마다 말씀을 심고 있어야 한다.
그것은 미래에 내가 가야 할 천국의 영광을 결정할 것이다.
오늘 내가 예수님에 대한 사랑과 믿음을 키워나가지 못하면, 미래에도 예수님에 대한 사랑과 믿음을 크게 가지지 못할 것이다.
사람은 눈 앞에 어려움이 올 때, 미래를 보지 못하고 쉽게 포기하거나 실망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해야 할 일을 하지 않고, 다른 쉬운 것을 찾거나 눈 앞의 즐거움을 찾아 가는 것 같다.
그 결과, 하나님 앞에서 설 때, 우리는 자신의 삶을 후회하게 될 것이다.
예수를 믿는다고 다 천국에 들어가는 것을 아닐 것이다.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라고 주님이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오늘 하루 주님을 뜨겁게 사랑하는 마음으로 말씀 암송하고, 부르짖어 기도하면서, 주님께 더 가까이 가는 삶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한 번 가면 다시 오지 않을 시간을 아끼고 잘 사용하도록 합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