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사람을 창조하실 때, 하나님이 주시는 것을 누리도록 하셨습니다. 지금 있는 것에 감사하며 주님 안에서 주님이 인도하시는 대로 살면 됩니다.
그런데, 마귀를 통해서 인간에게 죄가 들어옵니다. 마귀의 손아귀에 사람은 놀아납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것을 잘 모릅니다. “아니, 내가 마귀의 지배를 받고 있다고?” 이렇게 반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은 거의 대부분 마귀의 유혹에 빠집니다. 마귀의 유혹이 무엇인가 하면, 욕심입니다. 사람 중에 욕심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누구나 다 욕심이 있습니다.
음식 욕심이 있어서 맛있는 음식 많이 먹다보면, 뱃 속이 거북하지 않습니까~! 여러분 중에 혹시 배터지게 먹어보신 적은 없으신지요. 아마 누구나 있을 겁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바로 음식 욕심이 있는 겁니다.
좋은 것을 보면 더 가지고 싶고, 있어도 있는 것의 귀중함을 모르고 왜 이것 밖에 없냐고 불평을 합니다. 이것이 다 욕심입니다.
사람들은 도박을 합니다. 노름을 합니다. 주식을 수도없이 사고팝니다. 한국 사람 평균 주식 보유 시간이 3개월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노름하고, 도박하고, 복권사고, 주식투기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욕심이 들어와서, 돈을 어떻게 하면 더 빨리 벌어 볼까하는 것입니다. 땀을 흘리고 노력하고 수고하지 않고 더 많은 것을 가지려는 욕심 때문입니다. 마치 오늘 벼를 심고, 내일 벼를 베려고 낫을 들고 밖에 나가는 농부와 같습니다.
여러분 절대로 우리 인생은 그렇게 되지 않습니다. 욕심은 죄를 낳을 뿐이며 결국은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욕심을 버리십시오.
욕심을 버리는 방법 중에 가장 좋은 것은 감사하는 것입니다. 있는 것을 감사하시고 오늘 하루 주님이 주신 지혜로 가진 것을 누리며 사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내함으로 심는 것에 온 신경을 쓰십시오.
심으면, 그것이 10년 20년 후에는 반드시 거두게 됩니다. 좋은 것을 심고, 좋은 것을 앞으로 날마다 거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