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근거

반응형

그리스도인이 생활하는 모든 근거는 바로 성경에 기록된 말씀이 되어야 합니다.

내가 살아가는 이유와 내가 앞으로 가야 할 방향과 기준의 모든 기초가 성경 말씀이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성경을 읽으면서, 66권에 기록된 말씀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분별하고 내 삶에 적용시켜야 합니다.

문제는 성경을 읽으면서, 너무나 두리뭉실하게 생각하고 적용을 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서, 우리는 내 이웃을 사랑해야 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사랑합니까? 라고 물으면, 대답하기가 참 곤란합니다.

왜냐하면, 내 속에서 이웃에 대한 사랑이 없는데, 이웃을 어떻게 사랑할 수 있겠습니까?

 

또한 내 원수를 용서하라고 하는데, 내 마음에 용서할 마음이 없는데, 어떻게 용서를 하겠습니까?

주님께 봉사하고 헌신해야 하는 것은 아는데, 그렇게 할 마음이 없다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이 외에도 하나님은 나의 반석이시며 내가 피할 바위라고 하는데, 그러면, 어떻게 주님께 피하고 주님이 나를 보호해 주실 수 있습니까? 라고 물으면 대답하기가 곤란할 때가 많습니다.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하나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고 했는데, 그러면, 말씀으로 사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대답하는 분들이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결국은 성경에서 애매모호한 이야기를 듣게 되니 신앙이 자라지도 않고 제자리인 경우가 허다합니다.

 

성경에 기록된 말씀이 내 삶에 능력으로 나타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과연 그럴까요?

아닙니다.

 

성경은 어마어마한 능력을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그 말씀은 숨은 보화와 같고, 그 말씀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우주보다 더 큰 능력을 부여하는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숨겨져 있습니다.

그 보화를 캐내는 방법만 알면 됩니다.

그것은 바로 말씀 암송과 부르짖는 기도로 이루어집니다.

날마다 주의 말씀을 암송하고, 날마다 부르짖어 기도하면, 하늘 문이 열리고, 우리의 영이 창공을 향해 활기차가 날아오르는 독수리처럼 힘차게 활공할 것입니다.

 

반응형